국산 자동차

기아자동차, K3 GT 아반떼 스포츠 아성 넘어설 듯

카센타 2018. 10. 4.

기아자동차는 강력한 터보 엔진과 다이내믹한 디자인으로 무장한 ‘K3 GT’ 라인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GT 모델은 기존 올 뉴 K3와 차별화한 1.6 터보 엔진 및 7단 DCT 파워트레인을 조합했다. 최고출력 204마력(PS), 최대토크 27.0㎏f·m의 스포티한 주행성능을 자랑한다. 참조로 이번 K3 GT 연비는 12.2㎞이다.



K3 GT는 전용 내외장 디자인을 적용했다. 전면부에는 GT엠블럼과 그릴 안쪽에 빨간색 포인트를 더한 강인한 인상의 다크크롬 레드포인트 라디에이터 그릴을 탑재됐다. 측면부는 블랙 하이그로시 포인트 색상이 적용된 아웃사이드 미러커버와 GT전용 사이드실 몰딩, 중앙부에 레드 칼라 포인트를 더한 18인치 전면가공 알로이 휠을 장착했다. 후면부는 블랙 하이그로시 포인트 칼라를 적용한 리어스포일러와 리어 디퓨저를 추가하고 듀얼 머플러로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했다. 




5도어 차종은 C필러의 각도를 완만하게 디자인해 매끈한 루프라인을 갖췄으며 쭉 뻗은 측면 글라스로 쿠페와 같은 날렵한 측후면을 구현했다. 후면부는 점등부를 슬림하게 디자인한 리어콤비램프, 공력성능을 개선한 리어스포일러, 다이내믹한 이미지의 듀얼머플러와 범퍼 하단 리어 디퓨저 등 4도어에서 선보인 스포티한 디자인을 계승했다.



실내는 좌석과 등받이 양쪽에 볼스터(지지대) 크기를 키워 신체 지지성을 강화하고 레드 칼라포인트 GT 로고를 적용한 GT 전용 튜블러 시트와 D컷 스티어링 휠, 패들쉬프트, 알로이 페달 등을 마련했다.




여기에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및 튜닝 스프링을 적용해 승차감과 선회 안정성을 확보하고, 전륜 브레이크 사이즈를 증대시켜 동력성능에 걸맞는 제동성능을 구현했으며, 스티어링 기어비를 높여 조향 응답성을 향상시켰다. 또 센터페시아 및 앞좌석 인사이드 도어 핸들 가니쉬부에 6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가변형 도트패턴 무드조명을 적용했다. 이외 미쉐린(PS4) 썸머타이어와 빌스타인 모노튜브 쇽업소버, 강화스프링, 스태빌라이저 바, 강화부시 컨트롤암 등으로 구성된 튜온 패키지를 선택품목으로 운영한다. 




K3 GT 가격은 아래와 같이 책정되어 있다.

▷K3 GT 4도어 GT 베이직(M/T) 1993만원, GT 베이직 2170만원 GT 플러스 2425만원

▷K3 GT 5도어 GT 베이직 2224만원, GT 플러스 2464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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