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모음

이미경 cj 부회장 프로필

카센타 2020. 2. 10.

CJ그룹 부회장 이미경은 어떤 인물일까? 

이미경은 1958년 4월 8일 미국 미시간 주에서 유학 중이던 이맹희와 손복남의 사이에서 태어났다. 당연히 할아버지는 이병철 삼성그룹 창업주이다. 

 

이미경 부회장 학력은 경기여자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가정 관리과를 졸업하였다.

 

 

2015년 이재현 회장이 자기 아버지인 이맹희의 장례식에 상주로 참석도 못할 정도로 건강상태가 악화되었다. 이로 인해 실질적으로 이미경이 CJ그룹을 지휘하고 있다. 

 

하지만 정작 본인도 삼성가의 유전병인 샤르코-마리-투스 병 때문에 거동이 불편하여 휠체어에 앉아 생활하는 경우가 많다고 전해진다. 2016년도에는 건강 악화 문제로 하와이에 체류하기도 했다.

 

이미경 부회장은 사실상 대한민국 문화계 권력에서는 2등이면 서러워할 정도로, 상당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장점이자 단점으로 자기 라인 사람들을 챙긴다고 한다. 이 점이 장점으로 작용할때도 많지만 측근 비리 같은 경우도 감싸는 경우가 있어서 또 문제라고 한다. 

 

대표적인 게 이미경 부회장의 최측근인 노희영 고문으로, 노희영 고문은 횡령 등의 문제로 부사장 직에서 물러났지만 현재도 고문으로 남아서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한다고 한다.

 

 

 

참조로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오스카 4관왕을 휩쓸며 전 세계 영화계에 굵직한 획을 그었다. 이 같은 기록엔 이미경 CJ그룹 부회장의 전폭적인 지원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기생충'의 책임프로듀서(CP) 자격으로 무대에 오른 이미경 CJ그룹 부회장은 영어로 수상소감을 전했다. 그는 "봉준호 감독의 모든 것을 좋아한다. 그의 머리, 그가 말하고 걷는 방식, 특히 그가 연출하는 방식과 유머 감각을 좋아한다. 그리고 그는 자기 자신을 놀리지만, 절대 심각해지지는 않는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반응형

'이슈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샤론 최 학력 외고  (0) 2020.02.11
안재환 정선희 발언  (0) 2020.02.11
봉준호 아내 정선영  (2) 2020.02.10
코로나 바이러스자제권고국가 어디?  (0) 2020.02.10
전광렬 아내 미모  (0) 2020.02.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