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자동차

기아 니로 단점 이거다

카센타 2019. 2. 18.

기아 니로 분명 가성비 좋은 차량입니다. 하지만 소형 SUV의 한계 때문에 단점이 분명 있는데요.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잡소리!


생각보다 잡소리가 심합니다. 물론 저속 모드에서 차량이 워낙 조용해 잡소리가 조금 더 부각되는 것도 맞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점을 고려한다고 해도 생각보다 잡소리가 조금 있습니다. 특히 핸들 쪽에서요.. 물론 뽑기 운이 좋으면 상쇄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두 번째 타이트한 브레이크?


이 부분은 어떻게 보면 장점일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살짝만 브레이크를 밟아도 차가 바로 서버립니다. 아무래도 브레이크 세팅 값을 잘 못 잡은 것 같습니다.(지극히 주관적) 조금 민감하신 분들은 멀미가 날 수도..



세 번째 엔진 개입 소음


이 부분은 하이브리드 차량이라면 피하기 어려운 부분인데요. 니로 형제 차량인 아이오닉 또한 동일한 현상이 발생합니다. 배터리 충전을 위해 모터 엔진이 개입되면서 고 RPM을 사용합니다. 이때 디젤엔진 못지않은 소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네 번째 풍절음


100km/h만 되어도 풍절음과 트렁크에서 올라오는 소음이 좀 심합니다. 이 점 참고하세요.


여기까지 니로 단점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러한 단점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잘 나가는 차죠? 아무래도 연비와 공간성만큼은 가성비 갑인 차량이라 그런 것 같습니다ㅎ 그럼 이만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